본문내용 바로가기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 분양 진행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1-12-19 09:00:12   폰트크기 변경      


LA헐리우드를 상징하는 돌비극장의 건축양식을 오마주한 디자인으로 외관을 꾸민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가 상업시설 분양을 진행 중이다. 부동산 디벨로퍼 ㈜라온홀딩스가 선보이고 ㈜계담종합건설이 시공한다.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는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일대에 전용면적 25~45㎡ 지상 4층~지상 20층 총 368실 규모로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근린시설과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복합시설이다.

사업지는 BIFF 거리 분위기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외관을 갖춰 주목받고 있다. 돌비극장을 오마주한 외관 디자인과 다양한 하이엔드 스팟의 톤앤무드 컨셉을 구현했다. 웅장한 표현을 위해 수직적 요소를 강조하고 시선 집중도가 높은 기둥에 디테일한 디자인도 적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외관 디자인에 차별성을 갖춘 상업시설은 단기간에 많은 유동인구를 모으며 지역 내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상업시설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대표 상권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외관설계를 갖춘 상업시설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단지 1층부터 4층까지의 높이를 타 상품의 8층 높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높은 천정고와 고품격 마감재 등이 적용된다. 또한,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되는 만큼 호텔식 컨시어지와 같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1층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2층과 3층엔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하여 차별화를 뒀다.

한편, 더베이먼트 테라스 하우스 목적물인도일은 오는 2024년 09월 예정이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